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본 여행을 다니시면서 휴양이 가능해?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휴양지라고 하기에 오키나와는 관광거리도 많고, 먹으러 다니기도 바쁘니까요.

 

하지만 오키나와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과 다르게 일본 내국인의 사랑을 많이 받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신혼여행지 후보 중에 항상 상위권에 있는 게 오키나와일 정도로 일본 내국인들이 지지하는 여행지입니다.

 

국내는 물론 중국관광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키나와.

코로나봉쇄로 인해 관광객이 많이 줄기도 하고, 오키나와에서 인기 있던 관광지인 슈리성이 불타서 오키나와로의 여행이 이전보다 활성화되지 않은 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오키나와가 여행지로써 좋은점은 충분히 많습니다. 비행시간이 길지 않고, 비행시간대가 자유로우며, 관광과 휴양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오키나와는 여행지로써 매력적인 장소이며, 오키나와 여행에서 오키나와 스파 리조트 EXES를 선택한 조건 몇 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수영장이 있어야 한다.

두 번째,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야 한다.

세 번째, 조식이 맛있어야 한다.

네 번째, 뷰가 좋아야 한다.

다섯번째, 중부와 북부를 섭렵할 수 있어야 한다.

다섯 가지 정도로 기준을 분류해 놓고 정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 호텔을 묶었으나 오키나와 스파 리조트 EXES 호텔이 아직까지 베스트로 남아있을 정도의 여운이 있을 정도니 오키나와 여행가시는 분들은 오키나와 스파 리조트 EXES를 고민해 보심이 어떨가 합니다.

 

1. 오키나와 스파 리조트 EXES 추천이유

오키나와는 지도상으로 보시면 대만보다는 한국 쪽에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한 섬입니다.

구글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오키나와는 대만으로부터 일본쪽으로 북동쪽에 위치한 섬입니다. 섬은 나하시를 기점으로 중간인 자탄, 북부로 시작되는 온나손 등이 있습니다.

 

 

 

나하시가 중심시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맛집, 국제거리, 쇼핑 등은 대부분 나하에서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은 불타서 재건 중인 슈리성도 나하시에 있습니다.

자탄의 경우는 미군부대가 주둔하고 있는 곳으로 화려함이 돋보이는 아메리칸빌리지가 있으며, 화려함의 장식인 대관람차가 있습니다.

오키나와에서 유명한 만좌모가 온나손에 있고, 더 유명한 츄라우미 수족관은 모토부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지도에서 보시면 편하실 거 같아 표기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관광으로도 손색없는 휴양지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갈 곳이 많습니다.

 

 

 

오키나와는 생각보다 큰 섬입니다. 도로가 잘 마련 되어있고, 고속도로도 있습니다.

남부와 북부를 하루만에 오가실 생각이시라면 큰 오산이실 수 있습니다.

제가 EXES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자탄 아메리칸빌리지까지 30분, 추라우미까지 40분, 만좌모까지 15분 정도의 거리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EXES에 투숙하시면 주변 관광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은 편의점 시스템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숙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편의점이 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광을 나갔다 오시면서 드실 만한 주전부리를 사 오실 수 있어 너무 외곽에 위치한거 아닌가 하는 의심은 지우셔도 될 듯 합니다.

위에 설명드렸듯이 온나손이 표시된 곳이 만좌모, 모토부조가 표시된 곳이 추라우미입니다. 바로 가운데쯤에 오키나와 스파 리조트 EXES가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프라이빗 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카리유시비치 리조트와 같이 사용하는 전용 비치라서 다른 관광객보다는 투숙객이 이용하는 비치입니다.

해당 비치에서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기실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하시면 해양스포츠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오키니와 스파 리조트 EXES 시설

로비 전경은 일본 스러움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천장의 독특함과 샹들리에의 독특함으로 고급스러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5성급 고급호텔이지만 너무 과하지 않은 화려함이 일본의 독특한 문화를 상징하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5성급 호텔이지만, 호텔규모에 비해 로비는 큰편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다양하게 장식된 일본풍 장식이 눈에 띄게 고급스러움을 나타내고 이었습니다. 특히나 로비 천장 구조가 독특하여 눈이 가기도 했습니다.

 

 

 

룸은 싱글침대 두 개에 테이블이 들어갈 정도로 넓고, 발코니도 있었습니다.

높은 층으로 가면 개인 풀도 있다고 합니다. 역시나 신혼부부들을 위한 선택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방이 두개였는데, 방 하나는 킹베드룸이었습니다.

이보다 더 놀랍게도 호텔 방안에 복도가 있습니다.

트윈룸 사진입니다. 테이블과 간이 쇼파 그리고 발코니까지 있는 메인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넓어서 아이와 함께하셔도 충분한 공간입니다.
킹베드룸입니다. 침대 왼편으로는 보관 장이 있어 그렇게 작은 방이 아닙니다. 보통 일본 여행지 숙박시설 정도의 룸이 별도로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캐리어놓는 수화물대도 있지만 체인징룸이 워낙 넓어서 굳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호텔룸으로 가는 복도가 아닙니다. 방 내부에 있는 복도입니다. 아까 위에 설명드린 트윈룸 방이 끝에 있으며, 중간에 나있는 문 두 개중 하나는 짐이나 옷을 보관하는 체인징룸, 하나는 메인 화장실입니다. 사진을 찍고 있는 쪽에 문이 있는데, 그쪽에 킹베드룸이 있습니다.

 

 

 

 

화장실 크기도 방크기 만해서 놀랐습니다.

또한 애머니티가 록시땅입니다. 이 또한 놀랄 수밖에 없는 고급스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화장실 세면 공간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세면대 옆에 애머니티가 있어 찍어서 확대한 모습을 사진 중간에 넣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록시땅으로 전부 준비해놓았습니다.

 

인피니티풀이라고 하기엔 부족하지만 전망을 보면서 수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다만, EXES라고 표시되어있는 가벽쪽으로 갈수록 깊이가 깊어집니다. 성인 남자도 쉽지 않을 정도의 깊이입니다.

안쪽으로는 작은 실내 수영장과 온수풀이 있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수영장을 객실 발코니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바다가 보이는 풍경이 멋집니다. 수영장이 작아보이지만, 보이시는 것과 같이 사람 수가 있어도 충분히 놀만큼 좋은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바다에 간 날이 흐렸습니다.

섬이라서 날씨가 시시각각 변해서 해양스포츠도 그에 따라 변동됩니다.

오전에는 된다고 해서 오후에 내려갔는데 패러세일링은 안되고 보트만 된다고 해서 보트는 탔습니다.

저의 동반자가 찍은 사진인데, 본인 발이 이렇게 공개될 줄은 몰랐을 겁니다.

카리유시비치는 모래가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파도는 잔잔해서 물놀이 하기에는 좋은 편입니다.해변은 확실히 만자비치가 좋은 편입니다. 모래도 가늘고 해서. 만자비치는 인터컨티넨탈 전용비치인데 주차비 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비싼 돈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3. 오키나와 스파 리조트 후기

제 다른 후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호텔을 결정할 때 기준을 세우고, 그 기준에 부합하는 호텔을 예약합니다.

앞서 말했던 기준은 다섯가지입니다.

첫 번째, 수영장이 있어야 한다.

 - 개별 수영장이 있으며, 물도 깨끗하게 관리됩니다.

 - 야외 수영장 뿐만 아니라 실내 수영장도 있습니다. 시간만 잘 맞추면 사람이 없는 상태에서 수영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사람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야 한다.

 -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서 이용 가능합니다.

 - 미리 예약하시면,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조식이 맛있어야 한다.

 - 조식에 대한 리뷰가 좋은 호텔이었습니다.

 - 기대에 부응할 정도로 다양하게 먹을 게 많았고, 특히나 에그베네딕트가 훌륭했습니다.

네 번째, 뷰가 좋아야 한다.

 - 이건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날이 좋을 때, 낮과 밤의 풍경입니다. 확실히 뷰가 엄청 멋있습니다. 언덕위에 위치한 호텔로 뷰는 정말 좋습니다. 호텔방 전체가 바다뷰로 알고 있습니다.

다섯번째, 중부와 북부를 섭렵할 수 있어야 한다.

 - 위에 지도에서 설명드렸듯이 추라우미수족관, 만좌모, 아메리칸빌리지 모두 섭렵할 수 있습니다.

 - 북부 나고 쪽에 돈키호테가 있는데 차로 25분 거리고, 추라우미 수족관을 갔다가 들릴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물론 장점도 있으면 단점도 있다고 항상 말씀드립니다.

추가적인 장점은 5성급 호텔이라고 하기에 다른 5성급과 비교하여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4성급인 힐튼과 가격이 유사할 정도 입니다. 근데 방 크기는 비교할 수가 없을 정도라서 이렇게 말씀드렸으며, 이는 개인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이를 위한 시설은 부족하고, 프라이빗 비치까지 전용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돌아오실 때도 전용버스를 타셔야 합니다. 별도로 옷을 갈아입을 곳이 해변에 존재하긴 하지만 대부분 이용객들이 젖은 상태로 올라오기 때문에 물놀이 후 환복하지 않으시고 올라오시는 게 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키나와 스파 리조트 EXES에 대한 추천리뷰였습니다.

오키나와에서도 충분히 즐거운 휴양을 하실 수 있다는 걸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관광과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오키나와로 즐겁고 안전한 여행 다녀오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