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베트남 푸꾸옥에 묶었던 후기로 호텔을 추천 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푸꾸옥은 서쪽 남부에 있는 베트남 섬으로 일본 오키나와와 유사하게 북부와 남부로 구분됩니다.

오늘 소개드릴 모벤픽 리조트는모벤픽 리조트 웨이벌리 (Mövenpick Resort Waverly Phu Quoc)라는 이름이 원래의 명칭입니다.

 

저도 푸꾸옥 호텔이나 리조트를 찾으면서 몇 가지 조건이 있었습니다.

첫째, 북부와 남부 모두 1시간이내에 갈 수 있어야 한다.

둘째, 성급이 낮아서는 안된다

셋째, 수영장이 있어야 한다.

넷째, 조식 평가가 좋아야 한다.

다섯째, 공항까지 픽업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여섯째, 가성비가 있어야 한다 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모벤픽 리조트 추천이유, 모벤픽 리조트 시설, 모벤픽 리조트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모벤픽 리조트 추천 이유

많은 분들이 베트남에서 리조트를 찾으시면서 많이 나오는 글이 빈펄일겁니다. 빈펄은 베트남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그룹이고, 베트남 곳곳에 리조트를 보유한 그룹이기도 합니다. 또한 위치상으로는 빈펄은 북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빈펄내 시설이나 북부에만 집중하시고자 한다면, 빈펄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남부나 도심을 가고 싶다 하신다면 빈펄은 잠시 접어두셔도 될 듯 합니다.

남부는 신시가지도 있고, 노보텔, 인터컨티넨탈 등 5성급 리조트와 호텔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물론 저도 인터컨티넨탈에도 묶었기에 이 부분은 다음 글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알시겠지만, 푸꾸옥은 캄보디아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는 섬입니다. 베트남 껀떠와 캄보디아 프놈펜 간의 거리가 유사할 정도입니다. 현재는 베트남 섬이며, 예전부터 휴양지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푸꾸옥 섬을 크게 확대한 그림이며,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남부와 북부로 나뉘는 섬입니다.

 

제가 모벤픽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고급리조트와 풀빌라를 보유한 복합리조트이기때문입니다. 보통 무료픽드랍서비를 보유한 호텔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푸꾸옥 비행기가 새벽에 도착함을 봤을 때, 무료픽업서비스가 있고, 30분 전후로 도착할 수 있는 호텔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저는 5박 6일 일정이었기에 처음 2박은 새벽비행기로의 피로를 풀고 주변관광을 목적으로 숙소를 결정한 것도 모벤픽을 선정한 사유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항을 기점으로 모벤픽과 인터컨티넨탈의 위치가 유사하고, 중심시가지에서도 가까운 편인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모벤픽리조트는 중심시가지와도 가깝고 푸꾸옥 공항에서도 30분정도면 도착하는 거리입니다. 그랜드월드도 방문을 하고 싶었기에 모벤픽리조트는 거리기점으로 훌륭한 숙소였습니다.

 

 

2. 모벤픽 리조트 시설과 환경

모벤픽리조트에서 찍은 사진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모벤픽 리조트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방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대로 보시면 됩니다.

저는 디럭스룸에 투숙했는데, 충분히 넓은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벤픽 리조트 홈페이지 

얼리체크인이 가능한 모벤픽리조트이며 얼리체크인은 10시부터 가능합니다. 25,000원 정도의 돈으로 얼리체크인이면 정말 좋은 조건입니다. 왜 가성비가 좋은 호텔인지 성수기에 호텔가격을 검색해보셔도 충분할거로 생각됩니다.

 

 

모벤픽리조트만의 장점 해피아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쵸콜릿해피아워는 퐁듀를 포함해서 쵸콜릿이 들어간 과자, 빵, 과일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날은 베트남에서 유명한 인사가 방문을 하셨는지 지속적으로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고 계신분이 있었습니다. 호텔 직원들도 동행하는 걸보니 귀빈이었던 듯 합니다.
수영장 사이드에 Aura beach club이라고 있으며, 수영장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이곳에서 만들어서 자리로 가져다 줍니다. 개인적으로 푸꾸옥 호텔에서는 찍은 사진이 없어서 모벤픽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인용했습니다.

 

 

숙소에서 바라본 리조트 풍경입니다. 앞에 보이는 게 풀빌라고, 풀빌라들은 개개 수영장을 갖고 있습니다. 제가 묵은 리조트에도 1층은 개개 수영장을 포함한 숙소였습니다. 아래 보시면 잔디밭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습니다. 해가 있으면 너무 더워서 해가 조금 가려진 날씨가 덥지도 않아서 놀기에는 더 좋았습니다.

 

저와 아들이 수영장에서 노는 모습입니다. 개인정보를 위해서 가렸기 보다는 배불뚝이 아저씨여서 눈 상하지 마시라고 가렸습니다. 수영장은 바닷가가 연결된거 처럼 보이는 뷰입니다. 바로 바닷가 앞이어서 나갈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비치라서 모벤픽 투숙객만 이용가능합니다. 사진은 작게 나왔는데 훨씬 넓은 수영장입니다. 끝에서 끝까지 수영하는데 힘들었습니다.거품파티를 해서 그런지 수질관리를 열심히 하는 편이었습니다.
수영장이 작다고 생각하실거 같아서 모벤픽 홈페이지에서 인용하였습니다. 파라솔 갯수만 봐도 충분히 넓은 공간이라고 생각되실 겁니다. 수영하기에도 좋고 그렇게 사람이 많아서 북적거리지도 않아 아이들과 놀기에도 충분합니다.

 

 

 

기념일이라고 했더니 초코케이크를 준비해주었습니다. 이런 사진은 또 잊지않고 촬영을 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기념일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딸기는 저도 딸기 매니아지만 아이에게 양보했습니다.

 

 

3. 모벤픽 리조트 투숙 후기

앞서 말씀드린 6가지를 기억하실 겁니다.

첫째, 북부와 남부 모두 1시간이내에 갈 수 있어야 한다.

 - 인터컨티넨탈이 두번째 숙소였기에 정한 기준이었고, 기준에 충족하는 거리였습니다. (택시로 40여분 소요)

 - 또한 배달음식도 가능합니다.

둘째, 성급이 낮아서는 안된다

 - 모벤픽은 4성급 숙소지만 5성급 못지않은 훌륭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 한국직원은 없지만 한국어를 할 수 있는 직원이 있습니다. 다만, 상시대기 직원이 아니라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 작지만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셋째, 수영장이 있어야 한다.

 - 메인수영장, 어린이수영장, 프라이빗해변을 보유하고 있고, 타월무료대여, 튜브 등 대여등이 가능하여 만족했습니다.

 - 특히나 사람이 많지 않아 더 분위기가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넷째, 조식 평가가 좋아야 한다.

 - 조식 먹거리가 다양하고, 다른 호텔들보다 맛있다는 평들이 많았습니다. 

 - 직원들 모두 친절했고, 먹거리가 다양했습니다. 다만, 기대했던 쌀국수는 그런대로 였습니다.

다섯째, 공항까지 픽업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 무료픽업서비스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좋은 호텔들도 픽업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 사전에 무료픽업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여섯째, 가성비가 있어야 한다.

 - 방 크기가 컸고, 바닥이 카펫이 아니어서 물놀이 후에도 처리하기 편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방에서 보는 바다 뷰가 엄청 좋았습니다.

또한 푸꾸옥은 어딜가나 한국인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모벤픽이 좋았던건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았다는 점입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이죠.

단점을 말씀드리면, 먹는 생수를 주는 데 유리병입니다. 깨트리면 배상해야 합니다.

그리고 냉장고가 냉장고 기능을 못합니다. 다만, 얼음 서비스 요청하시면 빠르게 가져다 주시니 이점을 이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